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만들기 체험 통해 알아보는 예술의 세계
작성일 2025-03-12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4쪽(붙임 2쪽 포함)
배포일시 2025.3.12.(수)    담당부서 문화사업개발팀
담당팀장 권성아(062-601-4640)  담 당 자 정슬기(062-601-4652)   
 

만들기 체험 통해 알아보는 예술의 세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공공미술 본뜬 미술 창작 교구재 2종 출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전당재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전당’) 문화상품점 들락(DLAC)’의 신상품으로 전당 공공미술을 기반으로 한 미술 창작 교구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전당에 설치된 공공미술 작품 중 우고 론디노네 작가의 매직 마운틴과 이불 작가의 무제(Untitled)’를 본떠 만든 교구재이다.
 
교구재는 공공미술 작품과 작가에 대한 소개가 담긴 학습 자료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활동지 및 종이 도안 등으로 구성했다. 종이로 조각상과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를 만들어봄으로서 작가의 창작 의도를 알아보고 나만의 창작품도 만들 수 있다. 특히 카메라 옵스큐라 만들기는 카메라의 작동 원리를 익힐 수 있어 어린이 과학 교구재로도 활용 가능하다.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는 라틴어로 어두운 방을 뜻하며, 오늘날 사용하는 카메라라는 말의 어원이자 사진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원리이다.
 
미술 창작 교구재 2종은 온오프라인 들락(DLAC)’과 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어린이집과 학교 등에서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좋은 미술 창작 교구재 2종을 출시하게 되었다앞으로도 교구재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상품을 통해 어린이들이 전당과 아시아 문화예술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상품 브랜드 들락(DLAC)’은 독자적이면서 연결된 아시아의 문화(Dots and Linds to Asia Culture)를 의미한다. 들락의 어린이 상품인 들락 키즈(DLAC KIDS)’는 아이들이 아시아 문화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시아와 친구들캐릭터를 활용한 교구재와 놀이, 문구, 도서 등 다양한 어린이 문화 상품을 제작하여 선보이고 있다.


붙임. 들락키즈 미술 창작 교구재(2) 이미

 
첨부파일 [보도자료] 전당재단, 공공미술 기반 미술 창작 교구재 출시.hwp
첨부파일 [사진자료] 들락키즈 미술 창작 교구재 이미지.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