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광주시 동구, 미래 문화예술 인력 함께 키운다
작성일 2026-01-23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2쪽 
배포일시 2026. 1. 23.(금)          담당부서 어린이문화예술교육팀
담당팀장 이기형(062-601-4770)  담 당 자 김아람(062-601-4704)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광주시 동구, 미래 문화예술 인력 함께 키운다
'꿈의 극단 광주 동구' 공동 운영·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명규, 이하 전당재단’)과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22일 오후 동구청에서 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와 지역 기반 예술교육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전당재단이 추진하는 꿈의 극단 광주 동구사업을 지역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어린이·청소년 극단 모델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전당재단은 지난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예술단사업에 꿈의 극단예비 거점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신규 거점기관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5년 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공연·교육 기반을 활용해 광주 동구의 지역 자원과 이야기를 창작 콘텐츠로 제작하는 참여형 연극 교육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어린이·청소년 단원들은 연기뿐 아니라 무대·조명·음향 등 공연예술 전 과정을 경험하며, 창작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꿈의 극단 광주 동구사업의 공동 추진 및 운영 협력 공연·교육 기반 및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한 교육 환경 조성 지역 참여 확대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모델 구축을 위한 행정·제도적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전당재단은 전문 공연 시설과 창작·제작 기반을 활용한 체계적인 예술교육을 담당하고, 광주 동구는 지역 내 학교·청소년 시설·문화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참여 기반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명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 교육 전문 기관과 기초자치단체가 협력해 지역 중심의 어린이·청소년 예술교육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꿈의 극단 광주 동구가 지역을 대표하는 장기적 문화예술 교육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업무협약 사진.
 
 
 
 
첨부파일 [보도자료]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광주 동구, 업무협약 체결.hwp
첨부파일 [보도사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광주 동구, 업무협약.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