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제목 ACC재단-동부소방서, 주차장 화재대응 역량 UP
작성일 2023-12-06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2쪽
배포일시 2023.11.30.(목) 담당부서 서비스사업팀
담당팀장 서효영(062-601-4740) 담 당 자 김소운(062-601-4745)
 

ACC재단-동부소방서, 주차장 화재대응 역량 UP
전기차 충전시설 안전 강화 위해 3일간 특별소방훈련 실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광주 동부소방서와 합동으로 11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주차장 화재예방 및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전기차 화재사건이 급증함에 따라 전기차 충전시설의 안전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은 동부소방서 및 유관기관 화재진압 대원 156, 소방차 및 구급차 34, ACC재단 자위대 20여명 등이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됐다.
 
훈련 첫날 화재발생시 초동대처의 중요성과 자위소방대의 역할 등을 담은 사전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ACC 주차장 3곳에서 실제 화재상황을 생생하게 반영한 시나리오에 따라 현장 대응훈련이 이뤄졌다.
특히 지하에 위치한 ACC 주차장의 특성을 감안하여 화재전파 및 소방대 유도, 인명대피 등의 과정에 중점을 뒀다.
 
ACC재단이 운영하는 ACC주차장은 총 3곳으로, 전기차 충전기는 A주차장 6, B주차장 8, 부설주차장 10기가 설치돼 운영중이다. 각각의 주차장에는 차량 화재 대응을 위한 금속전용 소화기, 질식소화포 등이 구비돼 있으며, 전문가 의견에 따라 필요 추가물품을 계속 보완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이번 훈련은 주차장 및 관람시설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체 대응체계 점검 및 유사시 신속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상시적이고 주기적인 점검·훈련을 통해 관람객과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특별소방훈련 사진
 
첨부파일 [사진] 주차장 화재대응 특별소방훈련 실시.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