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제목 ACC재단 "대중과 함께하는 연간 공연 프로그램 공개"
작성일 2024-01-23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5쪽(붙임 2쪽 포함)
배포일시 2024.1.23.(화) 담당부서 문업팀
담당팀장 조정호(062-601-4680) 담 당 자 오채환(062-601-4682)
 

ACC재단 "대중과 함께하는 연간 공연프로그램 공개"
클래식·뮤지컬·연극·야외콘서트·시민참여프로그램 등 다채
ACC브런치콘서트 연간 패키지 관람권 2월 1일 선착순 판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ACC 브런치콘서트와 슈퍼클래식 등 2024년을 화려하게 수놓을 공연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ACC재단은 올 한해 시민들이 폭넓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대중 친화적인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
 
매주 마지막주 수요일 낮에 만나는 ‘ACC 브런치콘서트
 
가장 인기 높은 ACC 대표 브랜드 공연인 ‘ACC 브런치콘서트는 다음 달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영화음악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11회의 공연을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는 포크계의 거장 윤형주&김세환의 비밀의 정원을 비롯해 금관앙상블로 만나는 영화 속 선율 존노&박현수의 향수 우리나라 대표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하반기에는 킹스턴 루디스카 콘서트 조선 팝 스타 서도밴드의 비상 카운트 테너 이동규 리사이틀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의 해설과 함께 만나는 낭만주의 음악세계 여생스케치의 소통의 무대 차지연&이세준의 뮤지컬 넘버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가 열린다.
ACC 재단은 브런치콘서트 11회의 공연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는 연간 패키지 관람권21일 오전 10시부터 총 50(12매까지 구매 가능)에 한정 판매한다.
 
국내외 유명 클래식 아티스트 초청 ‘ACC 슈퍼클래식
 
클래식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나 함께 감상할 수 있는 ‘ACC 슈퍼클래식은 올해도 평소 접하기 힘든 국내외 유명 클래식 아티스트를 초청해 소개한다. 먼저 36일 대한민국 실내악의 선구자 노부스 콰르텟이 들려주는 영국 현악사중주 브리티쉬 나잇에 이어 1023일 슈베르트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테너이안 보스트리지와 피아니스트인 랄프 고토니의 겨울 나그네를 만날 수 있다. 특히 1226에는 세계를 장악한 슈퍼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의 바이올린 리사이틀이 펼쳐질 예정이다.
 
더 쉽고 더 재미있는 ‘ACC 초이스‘ACC 퍼니
 
이와 함께 연극, 뮤지컬, 발레, 오페라,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성 있는 우수한 공연을 발굴하고 선별하여 선보이는‘ACC 초이스‘ACC 퍼니도 올해 화려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ACC 퍼니는 대중들에게 조금 더 쉽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우수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ACC재단이 올해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ACC 초이스로는 420~21조프 소벨의 푸드75~6일 현대무용 여자야 여자야928~29일 연극 빵야를 선보인다. ‘ACC 퍼니프로그램으로는 322~24일 뮤지컬 빨래525~26일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125~7일 청소년극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가 각각 무대에 오른다.
 
야외에서 즐기는 공연 프로그램 풍성
 
시민들과 함께 하는 야외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이어진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세계음악 축제 ‘ACC 월드뮤직페스티벌830일부터 91일까 ACC의 여름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54일 예술극장 빅도어 대형무대에서 국내외 정상급 밴드 뮤지션들이 펼치는 빅도어 콘서트91113일 빅도어 대형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영화상영회 빅도어 시네마도 진행된다.
이 밖에 6월에는 문화취약계층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차차차원이 다다른 차원’, 910월에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연극인들이 상호교류를 통해 동양연극의 개성과 예술적 가능성을 선보이는 베세토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아울러 11월에는 연주자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시민들의 하모니가 펼쳐지는‘ACC 시민오케스트라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장르의 문화예술을 ACC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면서 대중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ACC 방문 및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www.acc.go.kr)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www.accf.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 ACC재단, 2024년 연간 공연 프로그램 공개.hwp
첨부파일 [참고이미지] ACC재단 2024년 공연 프로그램.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