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제목 태양을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유쾌한 모험
작성일 2024-02-05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3쪽(붙임 1쪽 포함)
배포일시 2024.2.5.월) 담당부서 어린이문화팀
담당팀장 하성국(062-601-4700) 담 당 자 오수환(062-601-4711)
 

태양을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유쾌한 모험
ACC재단, 2월 9∼10일 어린이극장서 인형극 '세 친구' 공연
 

이번 설날은태양은 밤에 어디에 숨는걸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세 친구의 유쾌한 모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설을 맞아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29일과 10일 이틀 동안 ACC 제작 어린이인형극 세 친구를 선보인다.
 
세 친구는 밤에 태양이 어디에 숨는지 궁금했던 새끼염소와 아기양, 송아지가 태양을 찾아 떠나는 모험담을 담고 있다. 카자흐스탄 유목민들의 민화 세 친구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이번 공연은 신비롭고 경이로운 자연의 세계,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이라는 심오한 질문과 철학을 다양한 인형과 소품을 활용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작품이다.
 
2020년 초연 이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춘천인형극제, 종로 가족극축제 등 국내 유수의 공연예술축제에 초청되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다. 또 지난해 아시아 이야기 그림책으로도 발간되어 ACC 제작 콘텐츠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세 친구는 설 명절인 2910일 총 3회 공연되며, 관람료는 15천원이다. ACC 어린이창작실험실 겨울방학프로그램 빛나는 유르트수강생은 30% 할인된다.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ACC 누리집(www.acc.g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붙임 1. <세 친구> 공연 개요
2. <세 친구> 공연 사진 및 웹 이미지
 
 
첨부파일 [보도자료] 태양을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모험 이야기.hwp
첨부파일 [사진] 세 친구 공연 사진.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