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제목 ACC재단, 아이 성장과정별 오감만족 공연 선보인다
작성일 2024-05-28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4쪽(붙임 2쪽 포함) 
배포일시 2024.05.28.(화)     담당부서 어린이콘텐츠기획팀
담당팀장 이기형(062-601-4770)  담 당 람 봉소연(062-601-4727) 
오수환(062-601-4711)
 

ACC재단, 아이 성장과정별 오감만족 공연 선보인다
6월 영아 대상 '얼굴과 얼굴-마주;봄' 유·초등 대상 '마법의 샘' 공
 
“6월 한 달 동안 우리 아이 성장과정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어린이 공연을 만나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오는 6월 영아대상 공연얼굴과 얼굴 마주;과 유·초등 대상 공연마법의 샘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잇따라 선보인다.

1세를 위한 공연 얼굴과 얼굴 마주;은 태어날 때부터 사람 얼굴 보는 것을 좋아하는 아기들의 특성을 활용한 공연이다. ‘얼굴을 주제로 한 이 작품은 인형과 오브제를 사용해 사람과 사람의 첫 만남을 연극으로 표현한다. 공연은 언어에 대한 이해가 갖춰지지 않은 12개월 이하 아이들이 말보다는 청각촉각시각을 통한 감성 자극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극장 무대 위에 객석을 마련해 아기 관객들이 공연 중 자유롭게 무대를 돌아다니며 설치미술과 소리, 움직임이 어우러진 공간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을 통해 영아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적 자극을 제공할 예정이다.
 
얼굴과 얼굴 마주;614일부터 16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공연되며, 관람료는 체험석 2만원, 마주봄석 5천원이다. 61415일은 12개월 이하, 16일은 1218개월 영아만 관람 가능하다.
이어 62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마법의 샘을 공연한다. ACC 아시아 이야기 그림책 마법의 샘: 타지키스탄 옛 이야기를 소재로 한 이 작품은 눈 먼 소년 바흐토바르의 눈을 뜨게 해준 신비한 마법의 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그림자 퍼포먼스, 샌드아트, 음악과 연기의 조화를 통해 왕과 공주, 바흐토바르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다채롭게 표현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가슴 따뜻한 삶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마법의 샘은 토요일 오전 11시과 오후 3, 일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4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관람료는 15천원이다.
 
이번얼굴과 얼굴 마주;마법의 샘공연 관람권은 ACC재단 누리집(www.accf.or.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 
 
붙임. 공연 개요 및 공연 사진
 
 
 
 
 
 
첨부파일 ACC재단, 우리 아이 성장과정에 맞춘 어린이공연 잇따라.hwp
첨부파일 얼굴과 얼굴 마주봄_공연사진.zip
첨부파일 마법의샘_공연사진.zip